구분 | 국외연수 | 제목 | 2013 서유럽 교육기관 방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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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청명 | 협의회 | 교류(결연) 일자 | 2014-01-11 | 담당부서 | 사무국 | ||||||||
연락처 | 031-249-0917 | ||||||||||||
국가명 | 호주,뉴질랜드 | 교류(방문) 기관명 | 한글 | 오클랜드 한국교육원 등 5곳 | |||||||||
영문 | |||||||||||||
교류내용 및 성과 | 1. 방문 목적 가. 국외 선진학교 탐방을 통해 교육과정 운영 정보 교류 및 협력 나. 원어민영어보조교사 교육 프로그램 및 연수내용 확인을 통한 원어민영어보조교사 질 제고 방안 강구 다. 학교 및 도시 간 교육․학술․문화 등 국제교류협력 방안 모색 2. 방문 내용 가. 기 간: 2014. 1. 11.(토) ~ 1. 18.(토) [7박 8일] 나. 방문국: 뉴질랜드, 호주 다. 방문도시 및 기관
라. 방문단 : 인천교육감 및 학교장, 수행원 등 8명 3. 시사점 가. 학생의 바람직한 인성 함양을 도모하기 위해서 자신과 타인에 대한 자존감, 책임감, 봉사정신을 강조하는 교육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실시하여야 함. 나. 학생의 개성과 특성에 따른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해서는 진로와 관련하여 다양한 교과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시스템(진로 집중과정)이 구축되고 운영되어야 함. 다. 영어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서는 TaLK 장학생 및 원어민영어보조교사 등 전문지원인력의 채용 및 운영에서의 적극적인 질 관리가 필요함, 특히 현지 기관에서의 한국문화 및 교수능력에 대한 연수의 필요성에 대하여 제언함.(한국교육원 및 현지 대학) 라.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의 자율성 부여, 교사의 교과서 제작 및 활용, 학년 간 교과서 재활용 등은 매우 고무적임.(Tyndale Christian School) 마. 학교에서의 휴대폰 및 와이파이 등의 사용은 학교시스템으로 통합 관리하여 학생들의 건전한 정보활용능력을 신장시키고 있음. (Tyndale Christian School) 바. 글로벌 시대의 국가인재에게 영어활용능력은 필수적이므로 학교에서의 실용영어교육은 더욱 강조되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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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now-how 주의ㆍ참고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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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
[첨부파일 1] 협의회 2013 해외연수 서유럽 교육기관 방문(강원,부산,경기,경북).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