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제목 [마감]교육자치에 대한 인식 설문 조사
기간 2018.08.09 00:00:00 ~ 2018.08.17 23:59:59
조회수 3,341
참여자 887



1. 응답자 기초 특성 - 응답자 구분은 선택해 주세요
2. 응답자 기초 특성 - 직급을 선택해 주세요
3. 응답자 기초 특성 - 기관 소재지를 선택해 주세요
4. 현재 교육부의 시도교육청에 대한 지시와 통제는 적절한 수준이며, 교육행정 권한이 시도교육청에 합리적으로 배분되어 있다.
5. 교육부가 시도교육청 평가 결과에 따라 재정을 차등 지급하는 것은 시도교육청 간 경쟁을 통한 자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된다.
6. 지역의 교육정책에 대해 주민의 관심과 참여도가 높고, 교육청은 정책 추진 시 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있다.
7. 지역의 교육정책 추진 과정에서 지역 정치권의 불필요한 간섭이 배제되고, 교육의 자주성과 전문성이 보장되고 있다.
8. 교육청의 학교에 대한 지시와 통제는 최소한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학교가 실정에 맞는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자율성을 보장하고 있다.
9. 교육청 직원들은 학교에 근무하는 선생님들의 도덕성과 전문성을 신뢰하고 있다.
10. 교육감의 교육철학과 가치를 교육청 직원들이 공유하고 있다.
11. 교육청은 국가정책을 지역의 특성과 상황에 맞게 시행할 수 있도록 자체 기획과 정책 재구성 역량을 갖추고 있다.
12. 교육청은 지역 실정에 적합한 정책의제의 발굴과 시행을 위한 정책연구·개발 역량을 갖추고 있다.
13. 교육청은 현장 모니터링과 평가를 통해 각종 정책과 사업을 자체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
14. 교육청 직원들은 여전히 관행과 규정에 의해서 일을 하고 있다.
15. 교육청 부서 간 업무 협조와 협업시스템이 구축되어 정책 추진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16. 교육자치의 저해 요인에 대한 인식) 현재 교육자치의 걸림돌이라고 생각되는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요?(두 개까지 표시)(최대 2개. 복수 응답 가능)
17. (교육자치 실현 방안) 교육자치 실현을 위하여 우선적으로 진행해야 할 사항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두 개까지 표시)(최대 2개. 복수 응답 가능)
18. (교육자치 필요 역량) 교육자치 실현을 위하여 우선적으로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두 개까지 표시)(최대 2개. 복수 응답 가능)
19. (교육자치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 교육청 직원의 교육자치 인식 전환을 위해 필요한 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두 개까지 표시)(최대 2개. 복수 응답 가능)
20. (제언) 교육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제언